Tools of titans

습관의 힘을 읽고, 습관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지했다. 그 후, 흔히 사회에서 말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에 대해 궁금해졌고 그렇게 Tools of titans 을 읽게 되었다. 이 책에서 지목하는 타이탄 이란,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사람들을 말한다.

tools-of-titans

성공, 그것은 무엇인가 ? 이 책에서 성공은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성공이란, 당신이 그걸 어떻게 정의하든 간에 올바른 경험으로 얻어진 믿음과 습관들을 쌓아가다 보면 반드시 성취한다.

체계속에서 사는 사람, 습관을 임의로 만든 사람들이 타이탄들이다. 놀랍게도 난 이 책에서 강조하는 체계 중 하나를 내 것으로 이미 만들었었다. 바로, 일기 다. 난 매일 일기를 쓴다. 이는 내가 하루를 되돌아보면서 느낀점들과 후회 그리고 미래지향적 내용들을 담고있다. 내 자신을 좀 더 직관적으로 바라보는 거울 로써 나는 일기를 사용한다. 이는 그들이 말하는 내용과 일맥상통하다. 일기 이외에도 타이탄들은 여러 습관들을 삶 속에 반영하고 있다. 그들의 사고를 통해, 여러 습관들을 유추해 볼 수도 있다.

타이탄들은 여러 주제의 조언들은 이 책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있게 해주었다. 항상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은 달콤하다. 아래는 내가 책에서 제일 좋아하는 내용을 한개 발췌해 보았다.

아무리 근사한 시계를 갖고 있다 할지라도, 결국 충분한 시간을 가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짧고 짧은 시간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으려면 케빈은 먼저 생산성에 매몰되지 말 것을 충고한다. 생산성은 로봇에게나 필요하다. 인간의 모든 시간은 질문하기, 창의성 발휘하기, 경험하기로 채워져야 한다.

You might also like...

What do you th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