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F의 디자인 패턴 ( 재사용성을 지닌 객체지향 소프트웨어의 핵심요소 )

GoF의 디자인 패턴

**
**

최근들어 다시금 디자인 패턴에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
우연치 않게 도서 추천으로 인해 GoF의 디자인 패턴을 알게되었고 구매까지하게되었다.

본인은 조금 더 유연한, 조금 더 확장성있고 효율적인 Architecture 를 구현하고 싶다.

뭐 이것은 모든 프로그래머의 꿈 아니겠는가.

본 책에서는 본인이 알고있던 내용과는 조금은 다른 (e.g. 싱글톤 패턴) 내용을 담고있어 혼란스러웠는데
많이 찾고 생각이 정리되어 되려 내 지식이 된 것 같아. 기쁘다.
열심히 읽어서 친구들에게 공유해주고싶다.

**
**

생성 패턴(Creation Patterns)

  • Abstract Factory

  • Builder

  • Factory Method

  • Prototype

  • Singleton

**
**

구조 패턴(Structural Patterns)

  • Adapter

  • Bridge

  • Composite

  • Decorator

  • Facade

  • Flyweight

  • Proxy

행동 패턴(Behavioral Patterns)

  • Chain of Responsibility

  • Command

  • Interpreter

  • Iterator

  • Mediator

  • Memento

  • Observer

  • State

  • Strategy

  • Template method

  • Visit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