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을 배우는 사람또는 입문하려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싶은 책, 또 나이대가 어린 유치원생,초,중,고 생들에게 추천해주고싶은 책 입니다.
목차만 보고 또 읽고 싶은 충동에 구매하게되었습니다..ㅠㅠ
다 읽으면 초등학생되는 사촌동생에게 추천해줘야겠네요.
왜 파이썬인가?
코딩을 배우는 방법
누가 이 책을 읽어야 할까?
이 책에서 다룰 내용
웹사이트
즐기자!
PART I 프로그래밍 배우기
1. 뱀이라고 모두 기어 다니진 않는다
언어에 대한 이야기
파이썬 설치하기
파이썬을 설치했다면
파이썬 프로그램 저장하기
복습
2. 계산과 변수
파이썬으로 계산하기
변수는 상표와 같다
변수 사용하기
복습
3. 문자열, 리스트, 튜플, 맵
문자열
리스트는 문자열보다 더 강력하다
튜플
파이썬 맵은 길을 찾는 데 도움을 주지 않는다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4. 거북이로 그림 그리기
파이썬 거북이 모듈 사용하기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5. IF와 ELSE로 물어보자
IF 문
IF-THEN-ELSE 문
IF 문과 ELIF 문
조건문 조합하기
아무런 값이 없는 변수 ? NONE
문자열과 숫자와의 차이점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6. 빙글빙글 돌기
FOR 루프 사용하기
루프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7. 함수와 모듈로 코드를 재사용하기
함수 사용하기
모듈 사용하기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8.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는 방법
사물을 클래스로 구분하기
객체와 클래스의 다른 유용한 기능들
객체 초기화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9. 파이썬의 내장 함수
내장 함수 사용하기
파일 작업하기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10. 유용한 파이썬 모듈
COPY 모듈을 사용해 복사본 만들기
KEYWORD 모듈로 키워드 추적하기
RANDOM 모듈로 랜덤 숫자 얻기
SYS 모듈로 쉘 컨트롤하기
TIME 모듈로 시간 작업하기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PICKLE 모듈을 사용하기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11. 더 많은 TURTLE 그래픽
기본 사각형으로 시작하기
별 그리기
자동차 그리기
색칠하기
정사각형을 그리는 함수
색으로 채워진 정사각형 그리기
색으로 채워진 별 그리기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12. 더 나은 그래픽을 위해 TKINTER 사용하기
클릭할 수 있는 버튼 만들기
지정된 매개변수 사용하기
그림을 그리기 위한 캔버스 생성하기
선 그리기
상자 그리기
호 그리기
다각형 그리기
텍스트 그리기
이미지 표시하기
기본적인 애니메이션 만들기
객체가 어떤 것에 대해 반응하도록 하기
식별자를 사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PART II. 바운스!
13. 첫 번째 게임 만들기: 바운스!
튕기는 공을 치기
게임 캔버스 생성하기
공 클래스 생성하기
몇 가지 동작 추가하기
복습
14. 첫 번째 게임 완성하기: 바운스!
패들 추가하기
기회요소 추가하기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PART III. 미스터 스틱맨 탈출 게임
15. 미스터 스틱맨 게임을 위한 그래픽 만들기
미스터 스틱맨 게임 계획
GIMP 얻기
게임 요소 생성하기
복습
16. 미스터 스틱맨 게임 개발하기
게임 클래스 생성하기
COORDS 클래스 생성하기
충돌 검사하기
SPRITE 클래스 만들기
바닥 받침판 추가하기
복습
프로그래밍 퍼즐
17. 미스터 스틱맨 생성하기
미스터 스틱맨 이미지 초기화하기
미스터 스틱맨을 왼쪽 오른쪽으로 돌리기
미스터 스틱맨을 점프하게 만들기
지금까지 배운 것들
복습
18. 미스터 스틱맨 게임 완성하기
미스터 스틱맨 이미지 움직이기
미스터 스틱맨 이미지 스프라이트 테스트하기
탈출구!
최종 게임
복습
프로그래밍 퀴즈
후기. 이젠 어디로 가야 하나요
게임 프로그래밍과 그래픽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언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