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ton class

cocos2d-x 로 게임을 만들 때, 전체 레이어에서 접근 가능한 전역 변수를 만들어 사용할 경우가 있는데, 전역 변수들을 하나로 묶어 놓을 싱글톤 클래스를 만들어 사용하면 간편하고 코드도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그 기본 코드를 기록해 놓습니다. dataSingleton.h

#ifndef __dataSingleton__
#define __dataSingleton__
#include <iostream>
class dataSingleton
{
private:
    dataSingleton() {};
    static dataSingleton* m_pInstance;
public :
    static dataSingleton* getInstance();
    //////////////////////////////////////////////////
    // put additional variables here
};
#endif /* defined(__dataSingleton__) */

dataSingleton.cpp

#include <stddef.h>
#include "dataSingleton.h"
 
dataSingleton* dataSingleton::m_pInstance = NULL;
 
dataSingleton* dataSingleton::getInstance(){
 
    if ( ! m_pInstance )
    {
        m_pInstance = new dataSingleton;
    }
 
    return m_pInsta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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